팀원소개

노자연

영진전문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과 재학생.
신라리 유랑단을 만든 배짱두둑배짱이 팀, 리더 및 서브 디자이너입니다.인스타툰 선화 담당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 굿즈 시안, 다양한 아이디어와 추진력, 서류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아이디어와 추진력, 서류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캐릭터를 단순히 외형만이 아닌, 성격과 배경, 역할을 통해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관건이었을 것입니다. 이러한 스토리라인이 캐릭터를 더 생동감 있게 만들어주고, 사람들이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요소가 됩니다.

염현지

영진전문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과 재학생.
신라리 유랑단을 만든 배짱두둑배짱이 팀, 메인 디자이너입니다.
인스타툰 콘티 담당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 굿즈 시안, 다양한 아이디어와 인스타툰의 이야기, 캐릭터 메인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각 캐릭터가 가진 특징을 어떻게 시각적으로 표현할 것인지 고민하면서 새로운 디자인 기술과 표현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되었고, 특히 작은 디테일이 캐릭터의 개성과 매력을 좌우할 수 있어, 색상 선택, 의상 디자인, 표정 변화 등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권가현

영진전문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과 재학생.
신라리 유랑단을 만든 배짱두둑배짱이 팀, 서브 디자이너입니다.
인스타툰 채색 담당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 굿즈 시안, 다양한 아이디어와 로고 등 핵심적인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으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것과 동시에, 프로젝트 일정, 예산, 기술적 제한 등의 현실적 제약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창의성 만큼이나 실현 가능성을 고려한 계획의 중요성을 알게되었습니다.